PRODUCT > nosqlmanager

PRODUCT


NoSQL 모니터링 툴

홈 > PRODUCT > Design for mongoDB

Design for mongoDB

Logical Diagram

MongoDB와 같은 도큐먼트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체계적인 분석 및 설계가 요구됩니다.

본 제품에서는 개념적 모델링 단계에서 분석된 결과를 Logical Diagram을 통해 작도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데이터의 상관 관계를 도식화 할 수 있습니다.

Physical Diagram

개념적 모델링 단계에서 1차 Logical Diagram이 완성되면 이를 MongoDB에 구축하기 위해서는 물리적 구조에 대한 설계가 필요합니다.

Physical Diagram은 Shard Cluster, Replica-Sets, Standalone 환경에 최적화된 데이터베이스 구축을 위한 다양한 저장 구조를 위한 파라미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.

또한, 설계가 완성되면 생성 스크립트를 자동 생성하여 지정된 MongoDB 서버에 데이터 구조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.

Reverse Engineering

대부분의 기업 환경에서 MongoDB를 구축한 사례들을 확인해보면 설계도 없이 구축된 경우들이 많습니다.

이 경우, 구축 후 예기치 못한 성능 이슈가 발생할 뿐만 아니라 운영, 관리 상에 다양한 문제점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.

본 제품에서 제공하는 역-공학(Reverse Engineering) 기능을 이용하시면 현재 구축된 MongoDB 상태를 수집 및 분석하여 Physical Diagram으로 역 생산할 수 있습니다.